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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비용이 천차만별인 이유와 피해야 할 트레이너 유형을 말씀드리자면

먹기 위해 헬스하는 남자, 머켈남 이치형입니다.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1. 헬스 트레이너 입장에서 PT가 꼭 필요한 분은 어떤 분이라고 생각하세요?

‘언제 그만둘지 모르는데 3개월만 짧게 한 번 해볼까?’, ‘막상 운동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 ‘그냥 기구나 밀고 가야겠다.’, ‘다이어트하니까 런닝머신만 타야지.’ 등.

확신을 가지지 못한 채 운동에 임하는 사람들에게 퍼스널 트레이닝을 추천합니다. 1:1로 지도 받으며 운동하면 가장 빠른 지름길로 갈 수 있거든요.

2. PT 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은 뭔가요?

운동 도중 물 마시러 가는 이동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물통은 필수로 구비해주세요.

운동화는 밑창이 딱 달라붙어 있는 신발이 좋습니다.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등을 할 때 무게중심점을 예민하게 잡아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피티 수업 후에 휴대폰 메모장을 열어서 수업 때 들었던 피드백을 반드시 적어주세요. 까먹지 않도록요. 혼자 운동할 때 기억 안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피티 비용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 트레이너 입장에서 비싼 피티와 저렴한 피티의 결정적인 차이는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가르침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는 땅값이나 물건값처럼 정할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트레이너 개인의 역량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그걸 평가하고 판단하는 건 결국 회원의 몫이에요. 

회원이 사용 가능한 금액 내에서, 피티 횟수와 금액이 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 금액 내에서 회원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플랜을 잘 짤 수 있는 트레이너가 역량이 뛰어난 트레이너인 거구요.

기본적으로 피티 단가는 회사의 정책에 의해 결정됩니다. 트레이너가 그 단가만큼 받기도 하고 그보다 한 단계 낮게 받을 때도 있어요.

4. 도중에 운동을 관두는 회원들을 트레이너님은 어떻게 격려하고 동기부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트레이너는 회원의 심적인 부분도 케어해야 해요.

저는 회원님에게 운동을 포기한 이유를 묻고 다시 운동할 수 있도록 가장 손쉬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스트레스를 푸는 근본적인 방법을 운동으로 인도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5. 가급적 피해야 할 헬스 트레이너의 유형이 궁금해요.

서비스 마인드를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회원을 대하는 방식과 오프 관리를 책임지지 못하는 트레이너는 반드시 피하세요. 

첫 상담할 때 본인의 목적을 먼저 이야기하세요. 그 목적과 목표를 이뤄줄 수 있는 트레이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상담한 트레이너라고 해서 반드시 그 트레이너와 피티를 진행할 필욘 없어요. 해당 트레이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트레이너와도 상담할 수 있냐고 꼭 여쭤보세요.

6. 회원 입장에서 믿을 만한 트레이너를 선별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피티 상담을 처음 하는 회원 입장에서 트레이너가 믿을 만한지 알아차리긴 매우 어렵습니다. 전문 지식이 없다면 더 어렵구요.

상담할 때 회원은 트레이너가 서비스 마인드를 얼마나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본인의 목표를 이뤄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질문하세요.

그리고 트레이너에게 배우고자 하는 본인의 의지를 보여줘야 해요. 그럼 트레이너도 매 수업마다 긴장하며 더 꼼꼼히 수업을 준비하게 됩니다.

7.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머켈남_헬스장 pt 친해지기를 소개해주세요.

헬스장과 퍼스널 트레이닝에 대해 가장 손쉽게 알려주는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추후에 운동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치형 헬스 트레이너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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