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포토그래퍼 입장에서 바디프로필 찍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노작가입니다. 본업은 방송국 무대 감독이고 부업으로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고 있어요.

1. 바디프로필 촬영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제가 원체 인물 사진을 좋아해요. 웨딩 사진을 찍다가, 인물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바디프로필의 매력에 빠지게 된 거죠.​

2. 바디프로필은 주로 어떤 분들이 촬영하러 오시나요?

전문 선수부터 일반인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3. 바디프로필을 찍고 싶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나요? 우선 몸부터 만든 다음에 스튜디오를 예약하나요?

본인 스스로 대략적인 데드라인, 즉 촬영 날짜를 정한 후에 문의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아무래도 데드라인이 정해지면 운동과 식단 조절에 더 신경을 쏟을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4. 바디프로필을 찍고 싶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쑥스럽기도 합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하는 게 좋을까요?

포토그래퍼 입장에서 봤을 땐, 경험이 참 중요하다고 봐요. 경험이 많은 분은 확실히 포즈가 자연스러워요. 그래서 바디프로필을 처음 촬영하는 분에게는 최대한 긴장을 풀고 빨리 자신을 내려놓으시라고 멘트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웃음)

5. 바디프로필도 증명사진처럼 보정을 많이 해주시나요?

웨딩사진과 비슷해요. 요구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편인데요. 보정을 많이 해달라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고, 본인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좋다며 톤만 조절해달라고 요청하는 분도 계십니다.

6. 바디프로필 촬영 소요 시간이 궁금합니다.

야외 촬영 시 한 컨셉 당 25~30분정도 걸립니다. 배경은 3~4가지 정도로 찍구요. 보통 2~3 컨셉으로 찍으시니 이동시간과 옷을 바꿔 입는 시간까지 다 합하면 2시간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7. 포토그래퍼 입장에서 알려 줄 만한 바디프로필 잘 찍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선수가 아닌 이상 기본 포즈조차 힘들 수 있습니다. (웃음) 게다가 안 쓰는 근육을 사용하면 어색할 수 밖에요. 문제는 사진에도 그게 다 드러난다는 겁니다.​

바디프로필 촬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본인 스스로 무조건 많이 찍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찍다보면 자기 포즈에 관한 객관적인 시선을 갖게 되죠. 자연스러운지 부자연스러운지 보입니다.​

롤모델을 정해서 그들의 포즈를 벤치마킹하는 것도 좋아요. 연습하다 보면 자기만의 포즈가 생기고 본인에게 어떤 포즈가 어울리는지 알게 되거든요.​​

이노작가 스트리트 바디프로필 포토그래퍼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또다른 인터뷰

이런 단백질박스는 어떤가요?

기본팩 (바 + 스낵)

54,900원36,800원

팍팍한 식단관리에
70만가지 즐거움을 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