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파도를 타며 서핑하는 즐거움은 서퍼만이 느낄 수 있는 축복이죠

서퍼이자 서핑 선수 김지나입니다.

1. 서핑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서핑은 파도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이 말인즉슨 파도가 없으면 아예 하질 못하니 그 기다림이 참 긴 운동이기도 하고요. (웃음) 저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자연이 허락해줘야 할 수 있는 스포츠라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서핑을 할 땐 신기하게도 모든 걱정과 고통이 사라집니다. 저 역시 서핑을 하면서 자연과 하나되는 느낌에 회사를 관두고 서핑에 매진하게 된 거예요.

2. 수영을 잘 못 하는 사람도 서핑에 도전해도 될까요?

네, 저도 수영을 못하는 상태로 서핑을 시작했었어요. 수영을 잘 못 해도 물을 무서워하지 않으면 서핑하는 데는 별문제 없어요. (웃음)

3. 서핑 규칙 ‘원 웨이브 원 서퍼(One Wave One Surfer)’가 흥미롭더라고요. 설명해주실 수 있다면요?

모든 서퍼들에게 적용되는 규칙입니다. 한 파도에는 한 명의 서퍼만 라이딩을 할 수 있어요. 서핑은 파도의 면을 이용하는 스포츠예요. 한 파도에 둘 이상이 올라 탈 경우, 뒤에 올라 탄 사람이 앞 사람에 의해 가로막혀서 제대로 즐길 수가 없거든요.

파도를 먼저 선점한 사람에게 항상 우선권이 있습니다. 이걸 지켜야 모든 서퍼가 서핑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웃음)

4. 생각보다 나에게 맞는 래쉬가드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본인만의 팁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래쉬가드는 신축성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체형에 맞게 구입하시는게 더 중요해요. 다들 비슷해 보이지만 입어보면 조금씩 다 달라요.

타이트한 래쉬가드가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루즈핏 래쉬가드를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라인을 부각시킬 수 있는 크롭 래쉬가드도 있어요. 지퍼가 있어 자켓처럼 입을 수 있는 제품도 있고요.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요. 직접 매장에서 여러벌을 입어보시길 권해요.

5. 서퍼님이 가장 애정하는 브랜드가 궁금해요.

BARREL을 가장 좋아합니다. 배럴을 처음 봤을 땐 해외 브랜드인 줄 알았거든요. 국내 스포츠 브랜드이더라고요. 정말 세련되고 예쁜 디자인이 많아요.

뿐만 아니라 운 좋게 배럴에서 후원을 받아 아시안 대회까지 나가게 되었어요. 그 인연으로 지금까지 물심양면으로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하죠. (웃음)

6.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채널 서핑전도사를 소개해주세요. 어떤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콘텐츠인가요?

서핑전도사라는 유튜브 채널은 서핑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서핑에 관심있지만 아직은 도전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도 흥미로운 콘텐츠가 많아요.

또 지금 제가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거든요. 서핑 콘텐츠뿐만 아니라 호주 생활에 관한 콘텐츠로 올리고 있어요. 서핑할 때의 팁 혹은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7. 서핑에 관심있지만 아직 도전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서핑은 한 종목을 넘어, 개인의 인생 가치관까지 바꿀 수 있는 스포츠예요. 파도를 타는 즐거움은 서퍼들만이 느낄 수 있는 축복이거든요. 파도 위에서의 그 자유로움은 서핑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결코 느낄 수 없어요.

죽기 전에 꼭 한번 쯤은 배워보시길 권해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웃음)

김지나 서퍼이자 서핑선수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또다른 인터뷰

이런 단백질박스는 어떤가요?

확장팩 (바 + 스낵)

65,700원45,800원

간식 구매에까지 애쓰지마세요.
거의 모든 프로틴업체와 함께,
매월 새롭게 선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