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인라인 스케이트를 탈 땐 무릎 연골과 허리디스크를 조심해야 해요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 김진영입니다.

1.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의 훈련 방법이 궁금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들은 주로 하체 훈련을 많이 합니다. 스쿼트, 레그프레스 등을 통해 근력을 키운 후 스케이트 자세 훈련을 하죠.

지구력 훈련을 할 땐 100 바퀴, 75 바퀴, 50 바퀴씩 탑니다. 스피드 훈련을 할 땐 2바퀴 혹은 1바퀴씩 짧은 거리로 훈련하죠.

2.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가 흔히 겪는 부상과 고질병이 궁금해요.

스피드가 빠르다 보니 넘어지면 타박상과 골절을 많이 겪곤 해요.

게다가 스케이트를 탈 때는 무릎과 허리를 많이 구부려야 하기 때문에 무릎 연골과 허리 디스크를 조심해야 합니다.

3. 우리가 흔히 아는 인라인 스케이트와 선수용 인라인 스케이트는 많이 다른가요?

네, 많이 다릅니다.

발목 높이부터 달라요. 일반 인라인 스케이트는 스케이트의 높이가 종아리의 1/3까지 올라가 있는데 선수용은 복숭아뼈 정도예요.

바퀴 크기도 일반 인라인 스케이트는 70~80mm, 선수용은 110mm 입니다.

4. 인라인 스케이트 이외에 따로 하는 운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야간 개인 훈련 시간에 웨이트 트레이닝, 수영, 사이클 운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5. 선수가 보기에 인라인 스케이트의 가장 큰 매력은 뭔가요?

스피드와 파워, 그리고 선수들 간의 몸싸움이 인라인 스케이트의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6.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스피드왕감자TV를 소개해 주세요.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로서 저의 일상과 시합 영상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자세와 훈련 방법도 알려드리고 있어요.

김진영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또다른 인터뷰

팍팍한 식단관리에
70만가지 즐거움을 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