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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재료 혹은 조리법을 조금만 바꿔도 다이어트 식단 짤 수 있어요

오감부부입니다. 아내인 저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개발하고 남편은 스피닝을 가르칩니다.

1.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가, 그리고 스피닝 강사이신 점이 흥미롭습니다. 오감부부가 꼭 지키는 생활 습관은 뭔가요?

매일 아침 일어나 공복에 눈바디를 찍고 인스타그램에 기록합니다. 아침 식사는 건강식으로 가볍게 먹구요.

그리고 아침에 꼭 짬을 내어 운동합니다. 스트레칭이라도 하면 그날 하루를 더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거든요.

2. 다이어트 식단을 만드는 팁,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을 알려주세요.

다이어트 레시피라고 특별할 건 없습니다. 재료 혹은 조리법을 조금 바꾸기만 해도 칼로리를 크게 낮출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설탕 대신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오일에 굽거나 볶기보다는 삶거나 찌는 조리법이 더 좋아요. 오일을 살짝만 발라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구우면 칼로리를 더 낮출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식단에서 자주 쓰시는 시즈닝 혹은 양념이 궁금합니다.

저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소스류를 많이 사용하진 않아요.

간이 약할 경우 매콤한 맛을 주로 첨가하는 편입니다. 카레가루나 페퍼론치노과 같은 향신료를 추천해요.

타이거넛츠 분말 혹은 코코넛 분말과 같은 건강한 식재료로 시즈닝을 직접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4. 다이어트 식단 식재료를 구매하실 때 가장 신경 쓰시는 점이 궁금합니다.

매번 장을 볼 때마다 달걀, 닭가슴살, 파프리카, 청양고추는 꼭 삽니다.

신선한 재료를 선호하구요. 제철 식재료를 섭취하려고 노력하죠.

무엇보다 먹을 수 있는 양만 적당히 구입합니다. 값이 저렴해서 사놓으면 결국 버리게 되더라구요.

5.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오감부부의 욜로라이프를 소개해주세요. 

오감부부 유튜브는 요리, 취미, 그리고 일상을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다이어트 레시피, 다이어트 브이로그, 홈트 등 저희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오감부부 다이어트 레시피 유튜버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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