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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너진 체형과 자세 교정을 위해 젠링을 홈트 운동기구로 추천해요

젠링 강사 박수영입니다. 마키 스포츠 본사 마스터 트레이너로 오리지널 젠링을 가르치고 있어요.

1. 젠링이 조금 생소합니다.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다면요?

신체 연구가 마키나오히로 선생님이 태극권 수련에 사용되는 라탄 링을 접하시고 영감을 받아 만든 셀프케어 트레이닝 도구예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마사지, 스트레칭, 그리고 코어 트레이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젠링의 가격대가 궁금해요. 정품이 따로 있나요?

네, 정품이 있습니다.

우드 젠링, 하드 젠링, 소프트 젠링으로 나뉘어있는데요. 현재 젠링 마켓에서 우드 젠링은 99,000원, 하드 젠링은 53,000원, 소프트 젠링은 65,000원대에 판매하고 있어요. 

마스터를 통해 구매하시면 배송 받는 시간은 조금 더 소요되나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젠링이 홈트용 운동기구로 적절한가요?

젠링의 기본 사용법만 알고 계시면 집에서 가벼운 전신 운동과 스트레칭, 마사지용으로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트기구로 적극 추천해요!

또한 젠링은 무게가 200g이에요. 매우 가벼워서 어디든지 들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장기간 이동 및 여행시 피로 회복을 위해 사용하시면 좋아요.

4. 젠링의 운동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가 궁금합니다.

젠링의 목적은 인간 본연의 자세를 회복하고, 몸의 아치를 되살리는 거예요.

젠링을 꾸준히 사용하면 무너진 체형과 자세를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만성근육통과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피로 회복과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5. 현대인들이 모두 따라 하면 좋을만한 젠링 운동을 추천해주세요.

요통 완화와 예방을 위한 젠링 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 박수영

운동 1. 천골 풀어주기 

1) 매트 위에 탑이 위로 가게 한 후 세로로 놓습니다.
2) 탑의 가장 윗부분에 엉덩이를 내려놓습니다.
3) 오른다리를 지긋이 당겨 다섯 번의 깊은 호흡과 함께 유지해 주세요.
4) 왼다리도 반복합니다.

고난도 동작

1)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중심을 잡습니다.
2) 두 다리를 모아 90도로 들었다 발끝을 바닥에 닿기를 반복합니다.
3) 10회 3세트 반복합니다. 아랫배의 긴장을 유지해주세요.

© 박수영

운동 2. 두 개의 젠링으로 허리와 골반 교정하기

1) 허리에 위치할 젠링은 탑을 위로 가게 한 후 세로로 놓아줍니다.
2) 골반에 위치할 젠링은 탑이 아래로 가게 한 후 가로로 놓아줍니다.
3) 젠링의 위치에 맞춰서 눕습니다.
4) 온몸에 긴장을 풀고 다리를 좌우로 움직여 주세요. 
5) 20회 3세트 반복해 줍니다. 다리를 펴도 좋습니다. 익숙해지면 횟수를 늘려주세요.

© 박수영

운동 3.  두 개의 젠링으로 허리 스트레칭하기

1) 두 개의 젠링을 허리 양쪽에 받치고 누워줍니다.
2) 눈을 감은 후 들이 마시는 숨 3초, 내쉬는 숨 6초로 깊은 호흡을 3분간 유지합니다.
3) 허리가 불편하다면 처음엔 무릎을 굽히고 하세요. 통증이 있다면 처음엔 1분만 하셔도 좋습니다. 점차 시간을 늘려가세요.

7. 특히 자세가 안 좋은 사람들이 따라 하면 좋을만한 젠링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주세요.

굽은 등을 열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 박수영

날개뼈 사이, 승모근 릴리즈 운동법

1) 날개뼈/승모근에 젠링을 두고 누워주세요.
2) 편안하게 숨을 내쉬고 마시고를 5회 이상 반복하며 숨의 압력을 느껴 보세요.
3) 양손을 감싸고 상체를 좌우로 왔다 갔다 10회 이상 흔들며 편안하게 호흡해 주세요.
4) 통증이 심하면 젠링 위에 수건을 올려두거나 젠링을 매트 밑에 두셔도 됩니다.

고난도 동작

앞의 방법이 익숙해졌다면 엉덩이를 들고 강도를 높여 보세요. 엉덩이를 들고 압력을 느끼며 10초 호흡하면서 3세트를 하시면 됩니다.

8.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젠링스위밍을 소개해주세요. 

젠링의 올바른 사용법을 공유하는 채널이에요. 젠링 철학을 토대로 제가 연구한 방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쉽고 다양한 젠링 운동법으로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박수영 젠링 마스터이자 젠링 강사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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