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플라잉요가 할 수 있어요

플라잉요가 강사 이주현입니다.

1. 플라잉요가와 요가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플라잉 요가는 요가와는 다르게 해먹을 사용합니다.

매트 요가는 온전히 나의 힘만을 이용해서 동작을 완성하는데요. 플라잉요가는 해먹의 도움을 받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하기 힘든 동작들도 할 수 있죠.

2. 플라잉요가의 수업 진행 방식이 궁금해요. 60분 내내 해먹 위에 있는 건가요?

60분 수업 기준, 해먹 위에 있는 시간은 20여분 정도 됩니다.

바로 해먹 위에 올라가면 부상의 위험이 있거든요. 그래서 수업 초반에는 10분 정도 가볍게 몸풀기 스트레칭을 합니다.

그 후에 해먹에 올라가서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근력 동작을 하죠.

수업 후반에는 약간의 서커스 동작을 배웁니다. 위험하지 않으면서 충분히 흥미를 끌 수 있을 만한 동작을 같이 해요.

3. 플라잉요가가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초보자가 해도 안전한가요?

대부분의 플라잉요가 센터는 난이도를 나눠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레벨별로 프로그램을 구성해놓으면 회원님들이 자신의 레벨에 맞는 수업을 듣는 거죠. 

이렇게 수업을 해도 언제나 돌발 상황은 발생할 수 있기에 수업 시작 전에 항상 드리는 말씀이 있습니다.

초보자 때는 동작을 많이 못 해도 속상해하지 마시라구요. 그리고 동작을 하다가 해먹이 꼬여도 절대 해먹에서 손을 넣지 말라구요.

이것만 지키시면 플라잉요가를 하며 위험할 일은 없습니다. (웃음)

4. 몸이 유연하지 않아도 플라잉요가 할 수 있나요?

네, 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요가에는 유연성보다 근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해먹 위에 올라가서 자신의 몸무게를 컨트롤하며 동작을 이어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유연성은 좋지만 근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매트 요가나 필라테스를 한 다음, 근력이 생긴 후에 플라잉요가 수업을 듣는 게 어떠냐고 추천하기도 해요.

플라잉요가의 해먹은 유연성을 기를 때 정말 좋습니다. 저는 허벅지 뒤 햄스트링이 굉장히 타이트한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발목에 해먹을 걸고 앞 뒤로 다리를 늘여주는 동작을 자주 했더니 많이 유연해졌어요.

부족한 유연성 때문에 플라잉요가 배우는 게 망설여지신다면 전혀 그럴 필요 없습니다.

5.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플라잉요가 할 수 있나요?  

플라잉요가는 몸무게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해먹 한쪽이 500kg를 버터요. 코끼리 3마리도 거뜬하죠. (웃음) 그리고 천장에 달아 놓는 앙카 작업 또한 굉장히 튼튼합니다.

몸무게와는 전혀 상관없으니 그 부분은 걱정 안 하셔도 돼요.

6. 플라잉요가 수업 때 필요한 복장과 준비물이 궁금해요. 

액세서리를 착용하시면 해먹의 올이 나갈 수 있습니다. 귀걸이,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는 빼주세요.

너무 헐렁한 티와 바지는 해먹과 같이 감겨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타이트한 탑과 레깅스 복장이 좋아요. 요가복을 추천합니다. 

다만 나시 탑은 피해주세요. 동작을 하다가 겨드랑이가 쓸려서 다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용으로 쓰는 해먹에 땀이 묻어 다른 분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반팔이나 긴팔 상의를 권해요.

7. 플라잉요가 수업에서 주의해야 점이 궁금해요.

플라잉요가 수업 전에 식사를 많이 하고 오시면 거꾸로 매달리는 인버젼에서 속이 더부룩할 수 있습니다.

식사는 수업 2시간 전에 가볍게 하고 오시길 추천합니다.

8. 플라잉요가 강사님은 플라잉요가 외에 어떤 운동을 하세요?

시간이 없을 땐 주로 홈트를 합니다. 시간 여유가 있을 땐 공원을 걷기나 헬스장에 가구요.

하체 운동을 좋아해서 허벅지와 엉덩이 운동을 많이 해요. 그리고 과식했거나 몸이 부운 날에는 유산소 운동도 합니다.

9. 플라잉요가 강사님이 꼭 지키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궁금합니다.

세 끼를 다 챙겨먹되 야식은 거의 먹지 않아요.

제가 정해놓은 몸무게를 넘어설 경우 식단 조절을 하는데요. 이때에는 저녁 식사만 고구마, 계란, 샐러드 등으로 대체하여 먹습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셔요.

10.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혀니쌤요가를 소개해주세요. 

혀니쌤 요가는 플라잉요가와 요가 콘텐츠를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요즘 플라잉요가가 대중화되긴 했지만, 아직 접해보지 않은 분들도 많이 계시거든요. 그런 분들에게 플라잉요가를 소개하고 유용한 정보도 알려드리고자 만들었어요.

강사님들을 대상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시퀀서를 공유하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이주현 플라잉요가 강사

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합니다.


또다른 인터뷰

이런 단백질박스는 어떤가요?

확장팩 (바 + 스낵)

67,900원45,800원

팍팍한 식단관리에
70만가지 즐거움을 더하다!